[워드프레스] 로그인 프로필 플러그인 UserPro - 조건부 필드 지원 추가

UserPro - 사용자 프로필 및 커뮤니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로그인 프로필 플러그인

UserPro는 모든 기능을 갖춘 사용자 프로필(프로파일) 및 커뮤니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꾸준히 베스트 셀링 플러그인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기 플러그인입니다.

2021년 9월 추가: 무료 및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프로파일 플러그인으로 ProfileGrid가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사용자 프로필을 비롯하여 커뮤니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별 사용자들이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UserPro는 멋진 프런트엔드 프로필, 로그인 및 등록 폼, 멤버 디렉터리 등을 제공하며,  단순한 프로필 플러그인을 넘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셜 연결 및 통합(원클릭 자동 가입/로그인), 바이럴 마케팅, 사용자 배지, 파일 어로드, 사진 업로드(라이트박스 지원), 반응형 동영상, 사용자 팔로우/언팔로우, 계정 인증, 컨텐츠 제한(비공개 컨텐츠), 프런트엔드 퍼블리셔, 사용자별 글, 공개/비공개 활동 피드 등을 제공합니다. ("프런트엔드 퍼블리셔"는 알림판이 아닌 프런트엔드에서 직접 글을 게시할 수 있는 기능처럼 들리네요.)

이 블로그에 현재 사용 중인 Pluto 테마에 이 UserPro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회원제 사이트를 운영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삭제한 상태입니다.)

조건부 필드(Conditional Fields) 지원

UserPro - 조건부 필드(워드프레스)

UserPro에서 이제 Conditional Fields(조건부 필드) 기능을 추가했다고 하네요.

조건부 필드를 사용하여 역할, 지역, 성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사용자 정의 로직 등록 폼(custom logical registration form)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성별(Gender)에 따라 등록 양식에 다른 필드를 표시하여 특정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필드의 Setting 버튼을 클릭하면 Field Setting Section Manage Conditional Field(조건부 필드 관리)가 표시됩니다.

UserPro 조건부 필드 기능

예전에 등록할 때 멤버 유형별로 다른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회원 등록 폼에 구현하고 싶다는 질문이 올라온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가령 회원 유형을 "개인"과 "기업"으로 나누고 "개인 회원"과 "기업 회원"에 대하여 다른 정보 받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UserPro의 "Conditional Fields"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응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