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언어 설정하기

사이트의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언어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에서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했지만 워드프레스 4.7부터 이 기능이 자동으로 워드프레스에 포함되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와 프런트엔드 언어(사이트 언어)를 달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5.9에서는 로그인 페이지에서 언어를 설정할 수 있는 언어 선택기(언어 전환기)가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워드프레스 5.9: 로그인 화면에 언어 선택기 도입"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언어 설정하는 방법

이전에는 프런트엔드 페이지와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독립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WPML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가능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구글에 검색되는 코드를 사용해야 했었는데 대부분의 방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이제 워드프레스 4.7부터 사용자별로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언어를 설정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자 > 나의 프로필로 이동한 다음 언어 섹션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관리자 페이지 언어 설정하기

간단한 방법을 통해 프런트엔드 언어와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달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언어 설정하는 방법

사이트 언어 설정은 설정 > 읽기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정한 언어로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언어 설정

참고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언어가 기본 설정인 "English (United States)"로 되어 있으면 사용자 > 나의 프로필에서 Language(언어)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와는 별도로 WPML을 설치하면 나의 프로필 아래에 WPML 언어 설정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WPML 언어 설정은 아랍어나 히브리어 같이 언어 방향이 오른쪽에서 왼쪽(Right-to-left: RTL)인 언어가 사용될 때에 유용한 옵션입니다. (보통의 언어는 언어 방향이 왼쪽에서 오른쪽(Left-to-right: LTR)입니다.) 글을 편집할 때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가 컨텐츠와 동일한 방향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으로 보통의 언어에서는 해당 사항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에서 사이트 언어와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되면서 간혹 일부 문자열이 번역되지 않고 영문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시간이 지나면 언어 파일이 업데이트되면서 번역이 될 것입니다. 직접 번역하려면 Loco Translate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