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용 네이버 및 카카오 소셜 로그인 플러그인

WordPress Social Login 플러그인을 조금 수정하면 쉽게 네이버와 카카오 로그인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 블로그에서 재작년에 WordPress Social Login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구글/페이스북/네이버/카카오와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 적이 있습니다(참고).

☞ 2020년 5월 업데이트: 이 글에서 소개하는 플러그인은 2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어 사실상 방치되고 있습니다. 우커머스 소셜 로그인을 원하는 경우 우커머스 소셜 로그인 플러그인 - YITH WooCommerce Social Login (무료)을 참고해보세요.

하지만 오늘 소셜 로그인 관련 플러그인을 검색해보니 네이버 로그인과 카카오 로그인을 위한 애드온 플러그인이 작년에 제작되어 공개되었네요.

네이버와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워드프레스에서 구현해야 하는 경우 wsl-login-extends-naver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WordPress Social Login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소셜 로그인 플러그인

우커머스 소셜 로그인 플러그인으로는 YITH WOOCOMMERCE SOCIAL LOGIN 같은 플러그인이 있지만 네이버/카카오와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YITH 우커머스 소셜 로그인 플러그인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제공됩니다.

YITH 우커머스 소셜 로그인의 무료 버전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과 연동이 되고, 유료 버전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뿐만 아니라 GithHub, Windows Live, Tumblr, Instagram, Paypal, VK, LinkedIn, Yahoo, Foursquare 등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우커머스에서 wsl-login-extends-naver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직접 개발을 하거나 코스모스팜 회원관리(88,000원), 단비스토어의 One Stop Social Login(99,000원)과 같은 유료 플러그인이 우커머스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개발자에게 문의해보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참고:


26개 댓글

  1.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소셜로그인이 잘 작동하도록 플러그인 추가하였는데 "회원가입" 섹션에는 소셜로그인이 보이는데, "로그인" 페이지에는 소셜로그인이 안보입니다. "로그인"에도 추가할 수 있을까요?

    1. 안녕하세요?

      회원가입에는 소셜로그인 버튼이 보이지만 로그인 페이지에 보이지 않는다면 사실상 소셜 로그인이 무용지물이 될 것 같네요.

      https://ps.w.org/wordpress-social-login/assets/screenshot-2.png?rev=1011553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로그인 페이지에 소셜 로그인 버튼이 보여야 정상입니다.
      다른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신 다음에도 소셜 로그인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테마를 기본 테마(Twenty Seventeen)로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1.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첨부해주신 이미지처럼 워드프레스 로그인 화면에는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다만, 우커머스 전용(?) 로그인 페이지에서는 보이지 않는데요. 혹시 괜찮으시다면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http://21g-s.com/my-account/

        어떤 이슈가 있는지 파악이 되질 않네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2. 위에서 언급되어 있듯이 우커머스에서는 우커머스용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에 소개된 우커머스용 소셜 로그인 플러그인에서는 네이버나 카카오가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국내에 유료로 판매하는 소셜 로그인 플러그인의 경우 간단한 코드를 추가하여 우커머스에서연동이 된다고 하는 글을 어디서 본 적이 있습니다. 다만 비용이 좀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우커머스에서 제대로 되는지는 판매자에게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3. 아 우커머스에서는 가능하지 않은 문제군요...
        회원가입은 되는데 로그인이 안된다는게 참 아쉽습니다.

        그래도 빠른 답변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4. 비로그인 사용자가 My Account로 접속하면 우커머스가 아닌 워드프레스 자체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시키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요?

      5. 안녕하세요?

        말씀하시는 부분을 이해는 하겠으나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 모르겠어서요. 회원가입 페이지도 마찬가지로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페이지로 가야하나요? 아니면 회원가입과 로그인 페이지를 분리할 수 있을까요?

      6. 안녕하세요?

        404 에러가 나는 것은 현재 우커머스 때문입니다.

        http://21g-s.com/my-account/lost-password/

        이 페이지에서 테스트해보시면 잘 될 것 같습니다.
        현재 테마(https://1.envato.market/LWGeL )가 WPML과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테마 페이지를 살펴보면 WPML과 호환된다고 나와 있네요.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이 문제를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WPML(https://www.thewordcracker.com/go/wpml )에서 언어 URL 형식을 바꾸어서 테스트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7. 너무 감사합니다.

        로그아웃시 페이지가 없다고 나오는 경우도 같은 맥락의 문제일까요?? 로그아웃 후에 홈페이지로 연결되야 정상인 것 같은데 페이지 없음 에러가 나오네요 ㅠ

      8. 우커머스와 관련된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코드를 넣어보시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intermediate/%EC%9A%B0%EC%BB%A4%EB%A8%B8%EC%8A%A4-%EB%A1%9C%EA%B7%B8%EC%9D%B8%EB%A1%9C%EA%B7%B8%EC%95%84%EC%9B%83-%EC%8B%9C-%EC%9D%B4%EB%8F%99%ED%95%98%EB%8A%94-%ED%8E%98%EC%9D%B4%EC%A7%80-%EC%A7%80%EC%A0%95/

        우커머스가 아닌 경우 (기본 워드프레스 로그아웃 기능) https://www.thewordcracker.com/scribblings/redirection-to-a-specific-page-after-login-and-logout-in-wordpress/ 글을 참고하여 여러 가지 코드를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작성한지 조금 시간이 지나서 제대로 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9. return home_url(); // home_url 값 반환

        이렇게 되어있는 경우, url( 괄호 사이에 ) 주소를 입력하면 되는건가요?
        wp_redirect( home_url(괄호 사이에) ); // 로그아웃 시 home_url로 리디렉션

        모르는게 많아서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10. 저도 사용해본지 오래되어 기억이 가물하네요.

        wp_redirect(home_url() . '/?login=failed' );

        이런 식으로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11. 안녕하세요 ㅠㅠ 염치없지만 우커머스 관련 추가 질문 하나만 드릴께요.. 테마 서포트가 너무 안좋아도 너무 안좋네요.. My Account 페이지에 청구/배송주소를 변경하려고 하는데 필드를 다 입력해도 각 필드가 꼭 입력해야하는 필드라고 에러가 나오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ㅠㅠ 미리 감사드립니다. https://uploads.disquscdn.com/images/82e6b852fc2cf459b9ee2f1a4157de1f55c0775547fa2b7c9b6542c7f06f843a.png

      12. 안녕하세요?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커머스 등 특정 플러그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테마 판매자는 지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테마 자체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만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마음씨 좋은 테마 판매자를 만나면 힌트라도 줄 수 있지만 보통은 무시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우커머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네요..
        우커머스를 제외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제대로 작동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13. 항상 감사드립니다.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해도 변화하는 것은 없네요... woocommerce 폴더에 있는 "my-address.php" 또는 "form-edit-address.php"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ㅠ

      14. 테마 폴더 내에 있는 woocommerce 폴더의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일시적으로 변경한 후에 한번 테스트해보시겠어요?

      15. 같은 현상입니다 ㅠㅠ 테마 내 woocommerce 폴더에는 my-address.php 또는 form-edit-address.php 와같은 파일은 없었습니다. 우커머스 폴더 네임 변경 후에 로그인 폼 같은 경우는 디자인이 변경되긴 했지만 제가 이슈가 있는 부분은 그대로입니다.

      16. 잘 안 되면 테마를 기본 테마(예: Twenty Twelve)로 변경하셔서 테스트해보시고, 만약 문제가 해결되면 테마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캐시를 사용 중이시면 캐시를 삭제하시고, 브라우저를 바꾸어서도 테스트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도 확인해보세요.

      17. 그림을 보니까 우편번호 플러그인을 사용 중이신 것 같은데, 우편번호 플러그인만 비활성화한 후에도 테스트해보시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우편번호 플러그인이 대부분 오래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편번호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이상한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18. 아 너무 감사드립니다. WooShipping-배송조회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하니까 정상작동하네요. 근데 문제는 주문건에 대해서 배송정보 입력하는 부분에서 편리했는데 이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함으로써 사용이 불가능한데 혹시 추천하실만한 플러그인이 있을까요? ㅠㅠ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하되 혹은 충돌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19. 흠, 아까는 정상적으로 작동했는데 새로고침을 하니 다시 필드조차 원상복귀 되었네요...ㅠ 플러그인은 그대로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20. 천천히 하나씩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야 하는데요. 아마 WPML과 어떤 플러그인이 충돌을 일으킬 수도 있고, 아니면 우편번호 플러그인 같이 특정 플러그인이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21. 배송 플러그인이 대부분 WPML과 충돌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도 그런 현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YITH에서 나온 배송 플러그인이 있는데, 유료지만 YITH가 플러그인을 잘 만드니까 기능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https://yithemes.com/themes/plugins/yith-product-shipping-for-woocommerce/?refer_id=1046999

        하지만 먼저 YITH에 WPML과 호환이 되는지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WPML 대신 멀티사이트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그리 만만치 않습니다. 멀티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이상한 문제가 간혹 나타나고, 문제가 나타나면 해결이 거의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멀티사이트용 플러그인은 일반 플러그인보다 가격도 비쌉니다.

      22. 어제 사이트 장애가 있었습니다. 아마 접속이 안 되었을 것입니다.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여 장애가 발생했었습니다.ㅎㅎ

        질문하신 부분은 코딩을 조금 할 수 있어야 합니다. My Account 페이지를 비회원이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면서 동시에 회원 가입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원하시면 https://www.thewordcracker.com/support-system/ 페이지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물건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에 회원만 결제가 가능하도록 코드를 추가하면 회원 가입을 워드프레스 기본 회원 등록 페이지에서 처리할 것 같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intermediate/redirect-to-login-page-when-clicking-cart-buttono-in-woocommerce/ 글을 참고해보세요. 지금도 잘 작동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