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사용자명(Username) 변경하기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4개 댓글

워드프레스에 가입하는 경우 사용자 이름(사용자명)을 변경할 수 있는 별도의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나의 프로필 아래의 "사용자명" 필드 맨 오른쪽에 "사용자명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다 보면 사용자 이름(Username)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 "Username Changer"라는 플러그인이 평가도 괜찮고 사용자도 많은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명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에서 "Username Changer"를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한 후에 설정 > Username Changer에서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명 변경하기

Allowed Roles(허용되는 역할) 섹션에서 사용자들이 자신의 사용자명(Username)을 변경하도록 허용되는 역할(회원 레벨)을 선택합니다.

이제 사용자 > 나의 프로필을 방문해보면 "사용자명" 필드 옆에 "Change username"이 추가되어 있어 사용자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hange username"이 표시되지 않으면 위의 그림에서 "Allowed Roles" 부분에 해당 역할이 지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명 변경하기

Change Username(사용자명 변경)을 클릭하면 사용자명을 변경한 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에서 "Username Changer"로 검색해보면 비슷한 기능의 다른 플러그인이 검색됩니다. 다른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보도록 합니다.

참고:


4 개 댓글

Leave a Comment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