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 Oneclick

OneClick

세련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쇼핑몰 테마 - Oneclick

워드프레스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려면 보통 WooCommerce를 설치하여 쇼핑몰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국내 결제 모듈과도 쉽게 연동이 가능하고, 특히 수월하게 쇼핑몰 구축이 가능하다는 점이 워드프레스의 강점일 것 같습니다.

이전 글에서 판매가 많이 된 우커머스용 테마를 조명해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어제(8월 11일) 새롭게 출시된 다목적 우커머스 반응형 테마인 Oneclick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출시된 지 채 하루가 되지 않았지만 벌써 몇 개가 판매된 상태네요. Oneclick을 소개하기로 마음 먹은 이유는 이 테마에서 제공하는 두 가지 레이아웃의 홈 페이지(데모)와 인상적인 상품 페이지 때문입니다.

Oneclick은 두 가지 홈페이지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 홈페이지 레이아웃입니다:

Oneclick-home-1

 

이것은 두 번째 홈페이지 레이아웃입니다:

OnceClick-home-2

 

상품 상세 페이지(Single) 레이아웃을 보면:

Single-Product-Page

상품 페이지도 여러 가지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실제 데모를 보면 상당히 괜찮은 레이아웃을 보여줍니다. Avada나 Enfold 같은 인기 있는 테마에서도 Shop 데모를 제공하지만 비교적 단순한 레이아웃이고 우리나라 쇼핑몰과는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약간 괴리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또, 위와 같은 레이아웃을 만들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 것입니다. 그러므로 Oneclick과 같은 우커머스 전용 테마를 사용하는 것도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Shop-Page상점(Shop) 페이지는 Grid View(그리드 보기)와 List View(리스트 보기) 등 두 가지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Oneclick은 전자상거래(e-Commerce) 웹사이트에 적합합니다. 홈 페이지, 상품 페이지에 여러 가지 레이아웃을 제공하여 최선의 커스터마이징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Oneclick은 단순한 WooCommerce용 테마가 아니라 비즈니스, 크리에이티브, 뉴스, 회사... 등 모든 종류의 웹사이트를 커버하도록 개발하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다목적 테마로 발전시킬 의도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데모를 더욱 많이 추가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페이지: 필터링 기능이 있고 스무드한 애니메이션 이미지 포트폴리오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포트폴리오 페이지: 필터링 기능이 있고 스무드한 애니메이션 이미지 포트폴리오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Oneclick은 전문적인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에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잇습니다: 반응형 레이아웃, 메가 메뉴, 페이지 빌더, 놀라운 Slider Revolution, 상품 퀵 뷰, 쉬운 원클릭 설치 등.

Oneclick은 쉬운 사용, 놀라움, 강력함을 지향합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여 별다른 코딩 지식 없이 단시간에 훌륭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Oneclick에는 여러 가지 플러그인이 번들로 제공됩니다.
Oneclick에는 여러 가지 플러그인이 번들로 제공됩니다.

Oneclick 테마에는 Visual Composer, Revolution Slider, Mega Main Menu 등의 유료 플러그인이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마치며

Oneclick 테마를 살펴보면서 느낀 것은 상당히 깔끔한 레이아웃을 제공하면서도 쇼핑몰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다목적 테마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테마 개발자의 의지가 엿보이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 더욱 다양한 데모가 추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9개 댓글

  1. 아주 빠른 답변 감사 감사드립니다.(__)m 또 다른 문의 드릴께요. 아까 같이 적을려고했는데 깜박해서요. 품목 지원 정책에 들어가면 https://themeforest.net/page/item_support_policy?_ga=2.194834789.997198420.1566270193-1983380286.1564627564 여기서 3번째 문항이 [품목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품목 작성자의 가용성]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 문항이 정확히 어떤 뜻인지 궁금합니다.

    1. 안녕하세요?

      해당 부분은 별로 중요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혹시 몰라서 이 부분에 대해 담당자에게 문의를 남겨놓았습니다.
      답변을 받을지는 모르겠지만, 답변을 받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 문의한 부분에 대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 Availability of the author of the item to provide item support;
      Means the author is available to provide support for 6 months from the purchase date.

      구입일로부터 6개월간 테마나 플러그인 제작자(판매자)를 통해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2. 안녕하세요. 어제문의에 답변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문의 드릴께요.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envato market에서 유료 테마를 구매하려합니다. 관련된 테마가 http://demo.posthemes.com/pos_autimademo/이걸루 결정했습니다.

    구매하려했는데 Regular License가격이 48$입니다. 근데 밑에 →이부분 Extend support to 12 months 12.38% 체크박스가 있는데 이 옵션을 체크하고 안하고는 무슨차이가 있나요?
    그리고 유료테마를 한번 구매하면 또 들어가는 비용이 있을까요?

    빠른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1. Extend support to 12 months를 선택하면 지원이 6개월 연장되어 총 12개월 동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이 만료된 후에 지원을 연장하면 새로 구입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지원이 만료되기 전에 연장하는 것이 조금 비용을 아낄 수 있고, 특히 처음 구입할 때 이 옵션을 선택하면 지원을 가장 저렴하게 6개월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 없이 Autima 테마를 구입하면 기본 6개월의 지원이 제공됩니다.

      지원이 있으면 테마 사용법이나 버그 등과 관련하여 테마 판매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문의는 보통 거부됩니다.)

      추후에 지원이 필요할 때 유효한 지원이 없다면 지원을 새로 구입해야 하는데, 그런 경우에는 비용이 제법 높을 수 있습니다.

      12개월로 지원 연장 옵션은 워드프레스 이해도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초기에 이 옵션을 몇 번 선택했지만, 최근에는 거의 선택하지 않고 있습니다.

  3. 안녕하세요.^^; 문의좀 드릴께요.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envato market에서 유료 테마를 구매하려합니다. ( 쇼핑몰 아이템은 차량용 악세사리입니다. ) 관련된 테마가 http://demo.posthemes.com/pos_autimademo/ 이것입니다. 아직 결정된것은 아님니다.
    1. 이 유료테마를 구매하면 데모에 보여지듯이 메뉴나 레이아웃 등등 그대로 사용가능한가요? 아님 워드프레스 무료테마처럼 일일히 다 입력하고 고쳐야할까요?
    2. 결제시스템 kg이니시스나 lg u+등등 설치가 가능할까요?

    1. 허성회님, 안녕하세요?

      Autima로 검색하니 Autima - Accessories Car OpenCart Theme (Included Color Swatches) 테마가 검색되네요. 이 테마가 맞나요?

      테마 페이지를 살펴보니 4개 이상의 사전 제작된 고유한 데모(04+ Pre-made Unique Demos)가 제공된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그러므로 이 테마를 구입하면 데모 중 하나와 동일하게 (혹은 비슷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결제 시스템은 원하는 PG에 가입하여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쉽게 연동이 될 것입니다.

  4. 안녕하세요. 문의 드리고 싶은게 있어요. 무료로 엘리멘토 빌더로 astra 라는 사용하고 있고, enfold 테마를 최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빌더는 엘리멘토가 익숙하다보니, enfold의 빌더는 어려운감이 있더라고요.
    저는 블로그와 쇼핑몰을 주 목적으로 하고, 네이버페이 연동이 되는 쇼핑몰을 만들어볼 예정이에요.
    글을 읽다보니 avada나 flatsome 이 가장 괜찮아 보였지만...올려주신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을 드려요

    1. avada나 flatsome의 빌더는 어떤가요? 초보가 사용하기 괜찮을까요?
    2. 엘리멘토 빌더 호환이 가능한 괜찮은 테마가 어떤게 있을까요?
    3. enfold 같은 경우 한글화 시키는 패치도 온라인에 팔던데 그건 어떤가요? 사용시 문제가 없을까요?(업데이트 발생시 오류등)
    4. 네이버 페이 연동 시키기에 괜찮은 테마는 어떤게 있을까요?

    1. 안녕하세요?

      1. 쇼핑몰을 주 목적으로 한다면 Flatsome이 괜찮을 수 있습니다.
      Avada는 다목적 테마로서 모든 종류의 사이트 구축에 사용할 수 있지만, 쇼핑몰 관련 데모는 몇 개 되지 않고 아무래도 우커머스 전용 테마보다는 조금 미흡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아바다 테마 빌더는 '프런트엔드 빌더'(시각 빌더)는 아니고 https://brunch.co.kr/@wordcreater/43 글에 포함된 스크린샷처럼 '백엔드 빌더'입니다.
      저는 백엔드 빌더에 익숙하지만 처음 접하는 경우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잇을 것입니다.
      Flatsome은 https://www.screencast.com/t/1TFBjlV4qGF 스크린샷처럼 프린트엔드 빌더로 시각적으로 보면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Flatsome은 쇼핑몰 관련 엘리먼트(요소)를 몇 가지 제공하므로 쇼핑몰에는 강점이 있어 보입니다. 일반적인 사이트를 만들 때에는 아바다 같은 테마가 좋을 것 같습니다.

      2. 요즘 Elementor를 채택하는 테마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테마포레스트 테마 중에서는 Jupiter가 Elementor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EB%B9%84%EC%A3%BC%EC%96%BC-%EC%BB%B4%ED%8F%AC%EC%A0%80%EB%A5%BC-%EB%B2%84%EB%A6%AC%EA%B3%A0-elementor%EB%A5%BC-%EC%B1%84%ED%83%9D%ED%95%9C-jupiter-x/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한글화 파일의 경우 번역 품질이 떨어질 수는 있지만 참고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마가 업데이트되면 일부 문자열은 영어로 표시될 수 있지만 사용은 가능할 것입니다.

      4. 보통 테마는 특정 플러그인과의 호환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인기 테마에서는 네이버 페이 플러그인(예: https://wordpress.org/plugins/mshop-npay/)이 잘 작동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